본문 바로가기
주식

줌인터넷 주가 전망 및 단타 매매일지

by 단타클로스 2022.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타클로스입니다. 정말로 오랜만입니다. 안부를 물어봐주시는 정말로 소중하신 몇몇 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한 달만에 주식 어플을 열었습니다. 마지막 거래일이 2월 17일이니까 한 달 맞네요. 주식투자를 멈추고 몇 일 동안은 손가락이 근질근질해서 미칠지경이었습니다. 시드머니를 늘려서 다시 주식투자를 하면 금방 잃은 돈을 복구하고 부자가 될 것 같은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곤 했죠. 용케도 지독한 악마의 속삭임을 견디며 하루이틀 지나다보니 온세상이 평온해지면서 마치 단 한 번도 주식투자를 하지 않았던 사람처럼 잃은 돈은 기억도 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주식투자에 대한 공부는 하지 못했습니다. 어찌되었든, 혹시라도 주식투자로 심신이 지치신 분들께서는 단 몇일만이라도 주식투자를 멈추신다면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오랜만에 어플을 열고 계좌 잔고를 확인해보니 대략 274,000원이 있었습니다. 시드머니 200만원으로 시작한 주식은 반에 반에 반토막, 쉽게말해 산산조각이 나서 30만원도 채 되지않는 돈이 남았네요. 이 돈으로 지난번의 단타 뇌동매매 같은 실수는 절대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다짐하며 중장기 투자를 하기 위해 우량주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30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1년에 5%씩 수익을 낸다면... 그게 진짜 내가 원하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결국엔 오늘 상승률 상위 종목들을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뭐 어쩌겠습니까. 이름도 단타클로스인데, 중장기투자는 말도 안되죠. 다시 다짐했습니다. 꼭 단타로 돈을 벌겠어!  

 

각설하고, 오늘의 단타로 수익을 실현한 줌인터넷 매매일지와 주가를 전망해 보겠습니다.

 

 

줌인터넷 단타 매매일지

 

어제 상한가 종목인 줌인터넷은 보합 부근에서 장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약 1시간 30분 간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시면, 검정색 선이 보이실텐데요, 장 초반의 고점라인을 나타낸 것입니다. 만일 이 선을 돌파한다면 매수하겠다는 전략으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고점라인을 돌파했고 바로 매수했습니다. 매수한 후에 조금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하다가 슈팅이 나왔네요. 오랜만에 주식투자를 하는 거라 쫄보가 되었는지 더 지켜보지 못하고 매도해버렸습니다. 빨강색이 매수타점, 파랑색이 매도타점입니다.

 

줌인터넷 매매일지

 

조금만 더 기다려서 7,400원 대에 팔았더라면, 대략 10%의 수익을 낼 수 있었을텐데 조금은 아쉽습니다. 고점에 팔지 못해 아쉽기는 했지만 결국엔 매수한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장을 마감했네요. 사실, 최고점에 팔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겠습니까. 적당히 먹고 나오는 것이 행복한 것이지요. 누군가 그러더라구요. 주식투자는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요. 잃지않는 투자를 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다시한 번 되뇌입니다. 익절은 언제나 옳다.  

 

줌인터넷 실현손익

 

3월 첫 거래이기 때문에, 오늘 실현 손익과 똑같네요. 1월과 2월의 손실은 봐도봐도 놀랍습니다. 진짜 내가 미쳤지... 언제 이 큰 손실을 메꿀 수 있을까요. 과연 그날이 오기는 하는 걸까요. 

 

월별 실현손익

 

줌인터넷 주가 전망

그렇다면, 줌인터넷의 주가 전망을 어떨까요. 저는 이미 팔았기 때문에 오르든 내리든 상관이 없고, 주가의 상승과 하락은 귀신 할애비가 와도 못 맞추지만 그래도 한번 예상을 해보겠습니다.

 

  • 먼저 어떤 이슈로 상승했는지 이유를 알아야겠죠. 안철수 테마 종목이었네요. 엇그제, 윤석열 정부의 인수위원장으로 안철수님이 확정되면서 대통령 후보 시절 공약으로 제시한 데이터정책의 수혜주로 꼽히면서 줌인터넷 주가가 급등한 것입니다. 이슈의 크기와 지속성 등을 고려할 때, 추가 상승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안철수가 대통령이 된 게 아니니까요. 본인의 공약을 새로운 정부의 정책으로 반영할 가능성이 없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확실하게 반영된다고도 말할 수 없지 않겠습니까. 써놓고 보니 무슨말인지 헷갈리네요. 결론적으로 이슈의 크기와 지속성이 약하다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 다음으로는 재무입니다. 2020년 줌인터넷은 적자를 기록했고, 21년에는 흑자가 전망된다고 합니다. 재무상태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 차트입니다. 작년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지속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아주 다행인 것은 주봉 상으로 240선을 지지하고 올라왔네요. 거래량도 상당히 많습니다. 추세가 전환된 것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줌인터넷 주봉

 

결론적으로, 몇 일간은 주가의 변동폭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인 점은 오늘 양봉으로 마감하면서 추가적인 상승 동력을 잃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일 정리하시고 보수적으로 매수타점을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조정을 받아 하락한 후에 5,500원 부근에서 120일 선이나 60일 선을 지지해준다면 10,000원 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전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슈가 사라지면서 시장의 관심에서 멀어진다면 원래 주가였던 4,000원 부근으로 하락할 가능성도 염두해 둬야겠네요. 계속해서 상승할 것인지, 아니면 하락할 것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