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투자에 휴식이 필요한 이유

by 단타클로스 2022.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타클로스입니다. 안녕하시냐고 묻고 있지만, 저는 안녕하지 못하네요. 오늘도 역시 큰 손실을 기록하며 30만 원의 벽을 제 손으로 허물어버렸습니다. 이제 200만 원의 시드머니는 28만 원이 되었습니다. 이것도 정말 대단한 것 아니겠습니까. 이미 엎질러진 물인데, 긍정적으로 생각해야죠.  

 

 

돌이켜보니, 약 한 달간 주식투자를 하면서 매매를 쉬었던 날이 단 하루도 없었습니다. 누군가는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을 때에는 잠시 투자를 쉬는 것이 좋은 투자전략이라고 했었는데, 그게 어디 말처럼 쉬운가요. 주구장창 매매하면서 홀라당 돈을 날려버렸네요.

이제부터라도 좀 쉬어야 할까요? 주식투자의 휴식기를 가지려고 하니, 오늘 코스피는 2%가 오르고 코스닥은 무려 4%나 올랐네요. 열심히 주식투자를 하라는 뜻인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분간은 주식투자를 멈춰보려고 합니다. 주식투자를 쉬겠다는 마음을 먹고나니, 심신의 안정이 찾아오는 느낌입니다. 우선, 주식말고 소중한 것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족과 친구 그리고 동료, 쉼과 힐링 등 소확행이라는 말이 뼈저리게 느껴지네요.

최근 한달간은 마치 주식투자가 내 인생의 전부인 것 마냥 수익에 일희일비했지만, 그보다도 더 소중하고 고마운 일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동시에 주식투자와 관련된 책, 영상들을 보면서 공부하는 시간도 가져보려합니다. 부디 레벨업이 되어 돌아와서 수익이 나는 주식투자를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