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웹스 단타 매매일지

by 단타클로스 2022.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타클로스입니다. 오늘은 웹스라는 종목을 통해 단타매매를 진행했고, 약 3만원의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약 1.8%의 수익률이네요. 저는 하루에 2%의 수익을 목표로 단타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처럼 웹스같은 종목 두 개 정도만 매매해서 수익을 낸다면 금방 부자가 될텐데 안타깝게도 그게 참 어렵다는 말이지요.

아래 그림은 오늘 매매한 종목들 중에 의미있는 수익을 가져다 준 3가지 종목의 실현손익을 캡쳐한 것입니다. 오늘 총 6개의 종목을 매매했는데, 한 종목을 제외하고 모두 수익을 냈습니다. 승률이 80퍼센트가 넘네요. 이렇게만 계속 한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오늘 웹스는 장 초반부터 약 10% 가량 급하게 상승했습니다. 이후 약 20분 간 조정을 받으며 주가는 제자리를 찾아가는가 싶었는데, 9시 35분 경에 5%가 넘는 장대양봉이 나오면서 오늘 크게 상승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웹스 5분봉

 

저는 오늘 장초반 상승할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고, 검정색으로 그어놓은 선(오늘 장 초반의 고점, 저항선)을 뚫고 나서 이 금액을 지지해줄 때 매수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항선을 강하게 뚫으면 그곳은 강력한 지지선이 된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매매하는 기법입니다. 웹스 주가는 9시 45분까지 전고점을 지지해주면서 횡보하고 있었고, 이때를 기다리고 있었던 저는 분할로 10주 , 20주씩 매수를 했습니다. 

이후, 주가는 큰폭으로 상승하며 7,400원을 넘겼습니다. 눌림목 지지선에서 탁월하게 매수한 것입니다. 스스로가 정말 만족한 매수였습니다. 

문제는 매도타이밍이었습니다. 보통 주가는 1차, 2차, 3차 파동을 그리며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저는 7,400원 부근이 2차 파동 후 조정을 주는 자리라고 생각하고 추가상승(3차 파동)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갑자기 쭉쭉 빠지더니 7,150원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이었습니다. 순간, 이건 고점에서 엄청난 매도세가 유입되어 추가 상승할 수 없겠다고 판단하고, 전량 매도했습니다. 급하게 매도하다보니, 분할로 매도하지 못하고 시장가에 전량 매도했습니다.

매도 후, 주가는 계속해서 빠지더니 단 한번의 반등 없이 6,380원으로 장을 마감했네요. 비록 3차 파동까지 먹겠다는 욕심으로 고점 매도는 실패했지만, 빠른 판단으로 큰 손실을 방지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약간을 수익을 거두었으니 만족한 매매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