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투자 단타매매로 꾸준히 수익내는 것이 진짜로 가능할까?

by 단타클로스 2022.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타클로스입니다. 과연 단타매매로 주식투자를 해서 꾸준히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한 일일까요? 원대한 포부와 희망을 가지고 주식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단타매매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난 2주간의 투자 결과, 약 35%의 손실을 기록하고 몸도 마음도 피폐해졌습니다. 이대로 주식투자를 계속 이어가야 하는지 고민이 깊어지는 순간입니다.

 

 

(1) 시드머니를 절대로 늘리지 말자

시드머니 200만원으로 시작한 주식투자는 2주 만에, 거래일로는 단 10일만에 35% 손실이라는 엄청난 짓을 저질렀습니다. 만약 2억을 가지고 주식투자를 했었더라면 손실액은 대충 7,000만원이 됐었겠네요. 상상하기조차 싫은 숫자입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시드머니가 작아서 손실액은 70만원에 그쳤지만, 70만원이 어느집 개이름도 아니고 무척이나 속상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시드머니를 추가로 입금하고 싶은 마음이 스믈스믈 올라오는게 아직도 정신을 못차린 것 같습니다. 절대로 그런일은 하지 않겠습니다. 만약에, 현재 계좌에 있는 약 128만원의 돈을 200만원까지 만든다면 모를까 시드머니를 늘린다는 것은 또다시 35% 손실, 그 이상의 손실을 볼게 불보듯 뻔할테니까요.

 

(2) 단타매매, 데이트레이딩이 맞는 방법인가?

저는 단타매매가 체질에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큰 손실을 겪고서도 같은 방법으로 투자를 지속하는 것은 무모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근 주식시장의 상황이 정말 어려운 것을 감안하더라도 이건 아니라는 결론입니다. 그럼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요? 정말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전업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에 매순간 호가창을 바라볼 수 없는데다가, 저만의 매매기법도 없는 상황에서 데이트레이딩, 스캘핑 매매는 어불성설이었던 것이죠. 이제는 조금 더 호흡을 길게 가져가야 할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것을 못해서 데이트레이딩 단타매매를 선택했지만, 단타매매의 방법을 찾는 것보다 매수하고 기다리는 인내심을 기르는 것이 빠를 것 같네요. 단기 스윙매매로 투자스타일을 바꿔 보려고 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폭락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이 멘붕에 빠져있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도 코스피, 코스닥 모두 3%가 넘게 하락하면서 공포의 장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주식시장이란 게 상승이 있으면 하락이 있고 하락 후에는 다시 상승이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다시 한 번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비록, 손실액이 눈앞에 아른거리면서 정신이 혼미해 질 때도 있지만, 무한 긍정의 힘으로 공포의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아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